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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진흥원 ] [고객의견 조치사항]2023년 1분기 고객의견 조치사항 공유" 상세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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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흥원 ] [고객의견 조치사항]2023년 1분기 고객의견 조치사항 공유

작성자 김지수 작성일 2023-04-26 조회수 620
첨부파일








□ 2023년 1분기 고객의견에 대하여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답변해드립니다.


□ 운영결과

 ○ 기    간 : 2023. 1. 1. ~ 3. 31.

 ○ 접수건수 : 총 24건 


□ 고객의견(VOC)내용


 ○ 칭찬합니다!


· 현재 가족센터의 현장 의견을 듣고 논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 한가원 측에서 강의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계시고, 센터 종사자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해주시니 역량 강화를 위해 더 노력하고 싶어요.

· 보수교육 프로그램이 잘 구성되어 있음.

· 박사님의 열정적인 강의 너무 좋았습니다. 좋은 자료와 강의 감사합니다.

· 센터 사업에 대한 소개가 참 유익했습니다.

· 교육 장소, 교육 내용 만족합니다. 준비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교육 콘텐츠나 내용 좋았습니다. 장소 위치, 접근성, 편의시설도 좋았습니다.

· 가족친화기업에 대한 인식을 직원들에게 심어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강사님들과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습니다.

· 최고였습니다.

· 오전에 교수님 강의가 정말 유익했습니다. 올해 직장교육에 잘 반영하겠습니다. 

  모둠 활동에서 해당 주제에 관해 얘기하는 시간이 부족해 아쉬웠어요. 

  오랜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워크숍이라 좋았어요.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토론 형식이라 지루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 좋은 교육 준비해주시느라 애쓰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유익한 강의 감사 드립니다.

· 이번 강의로 어떤 방향으로 일을 하는 게 좋은지 정립이 된 것 같습니다. 유익하게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중앙에서 소통에 노력해 주어서 좋았습니다.

· 많이 배워갈 수 있는 유익한 정보였고, 질의응답 시간이 충분해서 궁금증을 많이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진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개선해주세요!


(담당부서) 가족전문인력역량강화부(02-3479-7741)


Q. 비수도권의 참여율을 높이려면 기차, 버스 등 시설과 가까워야 해요. 비수도권 교통을 고려한 교육원 선정 요청

A. 하반기 대면 교육 시 서울역 부근 교육 장소 1회 이상 섭외 예정입니다.



(담당부서) 가족친화서비스부(02-3479-7675)

Q. 우수사례 발표 시 컨설턴트 입장에서 발표이기에 수신 기업/기관 입장에서의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으면 함. 

    발표 참여가 저조할 수 있기에 제도 도입 필요. Ex) 우수사례 시상 제도 도입(기업, 컨설턴트 나누어 시상)

A. 연말 성과보고회 진행 시 우수 컨설팅 기업 사례 발표 및 우수 전문인력 시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Q. 가족친화 컨설턴트와 직장교육 전문 강사 교육이 일부 중복되어서 교육의 효율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개선 방향으로는 

   첫째, 통합교육(컨설턴트+직장교육 전문 강사)을 개설하는 방법, 

   둘째, 중복교육을 배제하여 오전이나 오후 교육 참여로 통합교육을 이수하는 방법을 제안드립니다.

A. 차년도 보수교육 계획 시 고려할 예정입니다.



(담당부서) 돌봄지원부(02-3140-7904)


Q. 모니터링 업무가 과도기인 상태인 점을 고려했을 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짧아 아쉬웠습니다.

A. 향후 서비스 기관 종사자 교육 진행 시 교육 대상 특성에 따라 의견교환 시간을 안배하겠습니다.


Q. 질문답변 시간이 넉넉했으면 좋겠습니다.

A. 추후 교육 시 교육내용에 따라 충분한 질의응답 시간을 구성하겠습니다.


Q. 교육 장소가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A. 교육생 수에 적합한 교육 장소를 대관하여 서비스 기관 종사자 교육 집합교육을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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