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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진흥원 ] [고객의견 조치사항] 2022년 4분기 고객의견 조치사항 공유" 상세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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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흥원 ] [고객의견 조치사항] 2022년 4분기 고객의견 조치사항 공유

작성자 김지수 작성일 2023-01-30 조회수 734
첨부파일

□ 2022년 4분기 고객의견에 대하여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답변해드립니다.








□ 운영결과


  ○ 기    간 : 2022. 10. 01. ~ 12. 31.

  ○ 접수건수 : 총 14건


□ 고객의견(VOC) 내용


 ○ 개선해주세요!


(담당부서) 사업기획부 : 02)3479-7664


  Q.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포럼 개최도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 23년 포럼사업 계획 시 오프라인 운영 검토


  Q. 패널 구성이 다양한 분야 전문가로 확대되었으면 좋겠어요.

   A. 23년 포럼 시 의견 반영하여 발제자 및 토론자 섭외 검토


(담당부서) 가족친화서비스부 : 02)3479-7675


  Q. 가족친화 직장교육 관련 새로운 교육 콘텐츠가 추가적으로 제공되어 자주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A. 2022년부터 '가족친화 직장인교육'에 대한 신규 콘텐츠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콘텐츠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2023년 홈페이지 탑재 및 교육 수강하실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Q. 노무 관련 교육을 더 많이 진행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A. 2023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시 노무 관련 교육(노무매뉴얼 등) 진행 예정입니다.

     

(담당부서) 위탁지원부 : 02)3479-5646


  Q. 양육비이행관리원에서 도움받은 부분이 없고, 서류만 제출하였음. 대한법률구조공단을 바로 이용하는 것이 나아보임

   A. 업무처리절차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접수 요청서류는 소송진행을 위해 필수적인 서류임을 알려드립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은 서울지역 단일 위치 및 변호사 인력 부족으로 지방 사건의 경우 

      법률구조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소송지원을 도와드리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은 법률구조기관과는 다르게 소송지원에서 나아가 양육비와 관련된 

      특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층 더 실효성 있는 양육비이행확보 지원제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상담원의 불성실한 상담

   A. 양육비이행관리원은 양육비이행법상 미성년 자녀를 직접 양육하는 부 또는 모가 

      미성년 자녀를 양육하지 아니하는 부 또는 모로부터 양육비를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비양육자의 상담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담당부서) 인식개선부 : 02)3479-7779


  Q. 결혼하고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지원을 받아 별내에서 집을 구해 살고 있어요 

   그런데 제가 올해 암판정을 받고 내년에 일을 그만두고 제주도에서 아이랑 쉬려고 집을 구하고 전입신고를 하려고 했는데 

     남편이 외국인이란 이유로 별내집에 세대주가 되지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집은 이미 계약한 상태고 아이도 이제 학교입학할 나이라 학교까지 다 알아봤는데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외국인을 임시 세대주로 인정받는 경우는 없나요? 

     남편은 일 때문에 별내 집에서 살면서 가끔 제주를 방문할 예정입니다.(별내 집 거주) 

     사실 외국인이 세대주를 할 수 없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혼인 몇 년 이상 외국인들은 

     세대주 권한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열어놔야 하지 않나요? 조금 많이 당황스럽습니다.

   A. 문의해주신 부분은 법령해석과 관련된 내용으로 행정안전부 또는 법무부(출입국, 외국인정책본부)로 

      문의주시면 외국인 세대주와 관련된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안내하였습니다.


(담당부서) 가족전문인력역량강화부 : 02)3479-7741


  Q. 교육 시간이 다소 짧게 느껴졌습니다. 교육을 통해 기초적인 부분은 습득할 수 있었지만 

     시간이 부족하여 짧게 설명된 것 같아 아쉽습니다. 내년에는 많은 센터에서 ZEP을 사용한 프로그램이 

     많이 진행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단계적으로 ZEP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 2023년 메타버스 ZEP 플랫폼 맵 제작 과정 등 이수시간을 확대하여 운영 예정임



 ○ 칭찬합니다!

  

 ·최근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가족다양성이라는 주제에 대해 다뤄주셔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3차 온라인 가족포럼 잘 봤습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어떤 일들을 하는지 이제 더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가정 속에 일어나는 위기, 사각지대에 있는 가정, 아동학대 등을 어떻게 발굴할 수 있을까에 대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는 곳임을 알게 되어서 국민으로, 한 가정의 가족 구성원으로 너무 감사함을 느꼈네요.

   다양하게 위기를 들여다보고 있는 것 같아서 지금 목표로 하시는 사업을 지역센터와 잘 연계하여서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다양하고 꼭 필요한 지원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 한가원 및 전국 유관기관과의 소통 및 사례 공유 시간이 좋았습니다.

· 4년간 한가원에서 진행한 교육 중에 제일 알차고 좋았던 강의입니다. 

  강사도 필요한 부분만 매우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 같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세하고 구체적인 설명과 실제를 훈련하고 연습하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 기타의견


(담당부서) 인식개선부 : 02)3479-7741


  Q. 다누리 콜센터 관련 칭찬 / 불만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는 장소가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A. 다누리콜센터와 관련 칭찬/불만 게시글을 다누리포털 의견수렴에 작성해주시면 

       해당부서로 전달할 것으로 안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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