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홍보동영상

"[ 홍보동영상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유아용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3편 "친구랑 다 같이 배워봐요.""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 홍보동영상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유아용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3편 "친구랑 다 같이 배워봐요."

작성일 2017-12-04 조회수 6690

유아용 온라인 교육콘텐츠


3~7세 유아들이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유아용 온라인 교육콘텐츠(동영상)'를 배포합니다.

유아자녀를 양육하는 부모, 그리고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근무하시는 교사들의 적극적인 활용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주제) ▲ (1편)새로운 친구를 만났어요. ▲ (2편)친구랑 놀면서 친해져요. ▲ (3편)친구랑 다 같이 배워봐요. ▲ (4편)다문화 이해교육 부모가이드(안내서)



* 콘텐츠는 지난 4월 제작된 유아용 활동책 '너랑 놀래, 같이 놀래'와 함께 할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다누리배움터_자료실_유아동자료 참조

제3편 친구랑 다 같이 배워봐요
안녕 친구들 저는 누리 선생님, 저는 뽀로로예요.
뽀로로! 혹시 각 나라마다 전통 옷이 있다는 거 알고 있나요?
네, 선생님. 우리나라에서는 한복을 입잖아요.
오~ 잘 아는데 뽀로로?
맞았어요. 우리나라엔 전통 옷인 한복을 입듯이 각 나라마다 전통옷이 있다는데 한 번 그 전통 옷을 살펴볼까요?
먼저 짜잔 필리핀 옷, 그리고 짜잔 베트남 옷, 그리고 짜잔 문벌 옷 너무 이쁘죠?
저도 만들고 싶어요.
그럴 줄 알고 선생님이 슝 하나는 안 만들고 가져왔지요. 우리 뽀로로랑 같이 만들어보려고요.
그럼 뽀로로 함께 만들러 가볼까요?
좋아요.
여기 보면 점선이 있는데요? 점선을 다 접어주세요.
선생님 보면서 친구들도 같이 따라 해봐요.
따라 해봐요
자 점선을
이렇게 한 접고 반대쪽을 접고 어떻게 완성될지 궁금한데요?
자 이렇게 몸통이 만들어질 부분 다 접었고요.
이번에는 발이 만들어질 부분을 접어볼게요.
차근차근 접어봐요.
짠 이렇게 발도 다 접었고요.
이번엔 손 부분을 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이다! 만들게 많네요, 선생님.
자 이렇게 다 접었으면은 여기 이렇게 보면 친구들 사선 모양 보이죠? 이렇게 회색으로 칠해진 부분.
네 보여요.
여기 풀을 다 칠해줄게요.
네.
먼저 몸통부터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 오 신기하다.
그리고 이 머리 위에 뚜껑도
와 이제 다 완성되어가는 거 같아요.
짜쟌 중국 전통옷도 완성.
친구들 다른나라 전통옷들도 우리 한복처럼 너무 예쁘죠?
네. 너무 이쁜 거 같아요.
필리핀 전통 옷, 베트남 전통 옷, 몽골 전통 옷, 중국 전통 옷.
전통옷 차림을 하고 그 나라 인사말로 인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우와 뽀로로 그거 진짜 좋은 생각이다.
그럼 친구들 우리 뽀로로 친구들과 함께 세계 인사말을 배워볼까요?
얘들아~
마간당 우마가
니하오
신짜오
새노
친구들끼리 만나면 안녕하듯이
필리핀에서는 마간당 우마가, 중국에서는 니하오, 베트남에서는 신짜오, 몽골에서는 새노라고 한대요.
우리 친구들도 연습해봐요.
쨘 이번엔 세계 여러 나라 국기를 붙여 볼 거에요.
뽀로로! 뽀로로는 먼저 어느 나라 국기를 붙여볼래요?
저는 한국, 태극기부터 붙여볼래요.
한국 태극기 좋았어. 선생님이 스티커를 때줄게요.
자 여기 뽀로로 붙여봐.
꾹꾹
잘했어. 그럼 선생님은 중국을 붙여볼게요.
중국. 어서요. 빨리빨리 붙여주세요.
그럼 뽀로로는 다음에 어디 붙일래?
중국 다음으로 저는 일본!
일본? 알았어.
여기 일본 스티커를 자 붙여 뽀로로.
꾹꾹
잘했어. 그럼 이번엔 선생님은 라오스.
라오스?
그리고 베트남, 태국, 그리고 몽골.
잘했어. 마지막으로 캄보디아. 캄보디아
다 붙였다.
신난다
우리 이제 다른 나라 친구들을 만나면 그 나라 말로 인사를 해봐요.
니하오 마간당 우마가 신짜오
그럼 선생님은 영어로 Hi
친구들 그럼 다음번에 우리 다시 만나요.
우리 친구들 안녕~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3점 / 4명 참여]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3점 / 4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