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 진흥원 ] [보도자료]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이해교육강사 양성교육 실시"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 진흥원 ] [보도자료]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이해교육강사 양성교육 실시

작성자 정나겸 작성일 2020-06-16 조회수 1803
첨부파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이해교육강사 양성교육 실시

- 결혼이주여성, 다문화이해교육 전문강사로 날개를 펼치다! -

- 6월 17일(수)부터 6월 19일(금)까지 강사 양성교육 진행 -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혜영)은 6월 17일(수) 부터 19일(금)까지 3일간 건국대학교 쿨하우스교육연수원에서 2020년 다문화이해교육 이주민 전문강사 양성교육과 위촉을 시행한다.

ㅇ 다문화이해교육 전문강사는 다문화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는 우리 사회의 곳곳을 찾아가며 국민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제공 한다.

ㅇ 2012년 전문강사제를 도입한 이래, 선주민을 중심으로 자격을 유지한 225명(2019년 12월 기준)의 전문강사가 활동하고 있으며 다문화 활동 경험과 강의 경력이 있는 결혼이민자를 집중 발굴하여 양성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지난 3월 모집공고를 통해 70여명이 접수했으며, 서류심사와 면접심 사를 거쳐 최종 33명을 선발했다. 총 9개 출신국, 전국11개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ㅇ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로서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심화과정으로서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토론과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박성춘 교수(서울대학교)와 오성배 교수(동아대학교)가 진행한다.

 

□ ‘다문화이해교육’은 다양한 문화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가치관에 대한 교육으로, 유아‧아동‧청소년‧성인‧경찰‧군인‧시설종사자 등 대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이루어진다.

ㅇ ‘다누리배움터(www.danurischool.kr)’에서 누구나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기업이나 단체는 다누리배움터에서 신청하면 전문 강사가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서 교육한다.

 

□ 김혜영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다문화이해교육 이주민 강사 신규 양성을 통해 차별 없는 열린 포용적 국가를 만드는데 주역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한다”며,

ㅇ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인권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다문화 사회 통합 환경조성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3.5점 / 12명 참여]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3.5점 / 1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