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 다문화가족지원 ] [보도자료]결혼이민여성 이중언어코치로 양성하여 전국에 배치한다"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 다문화가족지원 ] [보도자료]결혼이민여성 이중언어코치로 양성하여 전국에 배치한다

작성자 양은영 작성일 2018-02-02 조회수 4799
첨부파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가정 내 두 개 문화, 두 개 언어 사용 환경을
조성하는 전문인력인 이중언어코치 양성교육 시행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혜영)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채용예정인 이중언어코치 대상으로 1월 29일부터 1월 31일까지 2박 3일간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이중언어코치 신규 양성교육을 시행하였다.
ㅇ 이날 양성교육에 참여하는 이중언어코치는 한국거주기간 2년 이상, 한국어능력시험(TOPIK 4급 이상), 대졸 이상 학력자의 결혼이민자로 2018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신규 채용된 자이다.


□ 금번 이중언어코치 양성교육은 이중언어 발달지도의 이해, 부모코칭 및 의사소통 기술, 놀이를 활용한 이중언어코칭, 부모-자녀 상호작용 교육 등으로 진행이 되었다. ‘17년 개발된 다문화 전문인력 교육과정 운영안을 적용한 현장 중심 교육 시행으로 전년 대비 교육 만족도가 106.5%(6점 증가,98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ㅇ 신규 배치된 이중언어코치는 예비부모 및 만5세 다문화가족 자녀가 있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이중언어 부모코칭, 부모-자녀 상호작용 프로그램, 이중언어 활용프로그램, 가족코칭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혜영 이사장은 “이번 신규 양성교육을 통해 양성되는 이중언어코치의 활발한 활동으로 다문화가정 내 두 개 문화, 두 개 언어 사용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2014년부터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217개소를 중심으로 이중언어 사용을 위한

 부모코칭과 부모-자녀 상호작용 놀이활동, 이중언어 활용프로그램을 진행해왔고, 교육용 교재와 영상을 개발해왔다.
* 2017년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이용자 수 연인원 93,990명,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 4.56점(5점 기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3.5점 / 12명 참여]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3.5점 / 1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