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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건강가정지원 ] [보도자료]2017년 한부모상담전화(1644-6621) 상담사례집 발간" 상세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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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가정지원 ] [보도자료]2017년 한부모상담전화(1644-6621) 상담사례집 발간

작성자 양은영 작성일 2017-09-13 조회수 2837
첨부파일

 상담사례만 읽어도 한부모 정책 쉽게 알수 있어요!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태석)은 개통 2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한부모상담전화 사례를 정리하여 ‘한부모 상담전화 상담 사례집’을 발간하여 한부모사업 수행기관 및 지자체 530여 기관에 배포하였다.


□ ‘한부모상담전화 1644-6621’은 여성가족부와 마음과 마음 재단(디아지오코리아)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15년 7월 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 한부모(미혼모·부)가족을 비롯하여 한부모가족지원사업 관련 종사자, 시군구청 지자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 한부모가족으로서 겪는 어려움 속에서 도움이 필요하지만 어디에 도움을 요청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최초상담창구(gateway)의 역할을 목적으로 한다.

 

 ※ 한부모상담전화 주요성과
- 2015년 7월 개통이후 2017년 6월까지 총 23,466건의 상담
- 전화상담 22,924건, 온라인상담 542건
- 이용대상 중 한부모(미혼모·부)가족이 75% 차지함

 

□ 상담 총 23,466건의 사례 중 한부모정책 지원자격, 지원내용 등 자주하는 질문과 청소년한부모의 개념, 가구분리 등 헷갈리는 지원정보 상담사례들을 분석하여 총 62건의 사례를 유형별, 영역별로 선정, 정리한 이번 상담사례집은 정확한 정책정보를 전달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붙임 1> 참조
○ “혼자서 자녀를 양육함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상담을 통해 지지와 격려를 받은것 같아 힘이난다”고 하는 사례와 “본인의 힘든 상황을 들어주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방법에 대해 알려주어 고맙다”는 사연 등 상담원들이 보람을 느꼈던 상담사례도 포함되어 있다.


□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태석 이사장은 “아직도 많은 한부모들이 정확한 정보에 목말라 하고 있고 이러한 상담사례집을 통해서 상담전화가 더욱 활성화 되고 다양한 한부모 정책이 개발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한부모상담전화 상담사례집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www.kihf.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수 있다.
○ 한부모상담전화 이용방법은 1644-6621로 걸어 2번을 누르면 되며 전화연결이 안될시에는 콜백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을 따로 두지 않고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된다. <붙임2>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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