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가정지원 ] [보도자료]2017년 한부모상담전화(1644-6621) 상담사례집 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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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양은영 | 작성일 | 2017-09-13 | 조회수 | 28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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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태석)은 개통 2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한부모상담전화 사례를 정리하여 ‘한부모 상담전화 상담 사례집’을 발간하여 한부모사업 수행기관 및 지자체 530여 기관에 배포하였다.
○ 한부모가족으로서 겪는 어려움 속에서 도움이 필요하지만 어디에 도움을 요청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최초상담창구(gateway)의 역할을 목적으로 한다.
□ 상담 총 23,466건의 사례 중 한부모정책 지원자격, 지원내용 등 자주하는 질문과 청소년한부모의 개념, 가구분리 등 헷갈리는 지원정보 상담사례들을 분석하여 총 62건의 사례를 유형별, 영역별로 선정, 정리한 이번 상담사례집은 정확한 정책정보를 전달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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