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 진흥원 ] [보도자료]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데이터 제공 및 데이터기반행정 실태 평가 최고등급 ‘우수’ 획득"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 진흥원 ] [보도자료]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데이터 제공 및 데이터기반행정 실태 평가 최고등급 ‘우수’ 획득

작성자 성과평가부 작성일 2025-04-07 조회수 91
첨부파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데이터 제공 및 데이터기반행정

실태 평가 최고등급 우수’ 획득

- 공공데이터 제공 영역, 2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박구연, 이하 한가원’)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공공데이터 제공 및 데이터기반행정 실태평가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보통미흡 3가지 등급을 부여해 평가했다.


공공데이터 제공 실태 평가의 경우 개방·활용 품질 관리체계 등 3개 영역(11개 세부지표)을 점검했으며, 행정·공공기관이 고수요·고품질의 공공데이터를 단순히 개방하는 데에서 더 나아가 민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마련하고 이행했는지를 평가했다.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 평가는 전반적인 이행 수준을 점검하고 평가했으며, 데이터 공유 데이터 분석·활용 관리체계 등 3개 영역, 10개 세부지표를 점검했다.


한가원은 품질관리 절차, 데이터 표준·구조·연계 관리, 공유데이터 등록·활용 실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공공데이터 제공과 데이터기반행정 실태평가 각각 전국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 공공데이터 제공 기타공공기관 전국 평균(53.3), 데이터기반행정 기타공공기관 전국 평균(38.4)


한가원은 올해에도 수요자 중심의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와 에이피아이(API) 유형의 데이터 신규 개방을 통해 다양한 공공데이터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구연 이사장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앞으로도 가족정책 선도기관으로서 데이터 품질관리와 분석에 만전을 기해 대국민에게 더 밀접한 가족서비스를 기획하여 제공하는 데에 힘쓰겠다.” 고 전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3.1점 / 16명 참여]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3.1점 / 16명 참여]
평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