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흥원 ] [보도자료] 가족친화인증 온라인 캠페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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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소통협력실 | 작성일 | 2024-11-05 | 조회수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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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건강가정진흥원, 17개 시도 가족친화문화 확산협의회와 ‘가족친화인증 및 우수기업 알리기’온라인 캠페인 실시 - 가족친화인증기업을 찾아 떠나는 여정 - □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직무대행 하유미)은 가족친화문화 환경 조성 및 인식 확산을 위한 ‘가족친화문화 확산캠페인’을 10월 1일(화)부터 한 달간 온라인 웹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ffsb.gallery360.co.kr) ㅇ 가족친화문화 확산 캠페인은 2023년까지 업무협약(MOU)을 통해 구축된 전국 17개 가족친화문화 확산협의회와 함께한다.
□ 이번 가족친화문화 확산 캠페인은 “가족친화인증기업을 찾아 떠나는 여정”이라는 주제로 가족친화인증제도에 대한 소개와 우수 가족친화인증기업 홍보를 위해 쉽게 이용 가능한 온라인콘텐츠를 자체 제작하였다. ㅇ 캠페인은 총 3가지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소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가족친화인증제도를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지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ㅇ [미션1: 가족친화인증 알아보기] 에서는 올해 2024년 ‘가족친화제도이용 근로자 우수사례 공모 수상작’을 통해 근로자의 실제 활용 사례를 소개하면서 가족친화제도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홍보 영상과 간단한 퀴즈를 통해 가족친화인증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ㅇ [미션2: 우리지역 가족친화인증기업 탐험하기] 에서는 전국 17개 시도의 우수한 가족친화인증기업을 소개하기 위해 3D 전시관으로 구성된 “가족친화 우수기업 홍보관”을 운영한다. ㅇ“가족친화 우수기업 홍보관”은 정부포상을 받았던 ‘우수기업’과 장기간 가족친화인증을 지속해 온 ‘최고기업’ 그리고 각 지역 확산협의회의 ‘추천기업’총 60개사를 소개한다. ㅇ 또한 이번 3D 전시 홍보관을 통해 비수도권 지역에도 우수한 가족친화인증기업이 있음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ㅇ [미션3: 근로자도 기업도 행복한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센티브 탐구] 에서는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과 근로자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소개하고, ‘인센티브체험하기’이벤트를 통해 근로자 제공 인센티브 중 하나인 지역 농산물 쇼핑몰 ‘경상북도 사이소’와 ‘제주특별자치도 이제주몰’의 지역 특산물 이용쿠폰을 경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 이번 캠페인은 10월 31(목)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캠페인 기간동안 온라인구직플랫폼 및 매체 광고를 병행하여 구직자, 청년 등을 타겟으로한 홍보에 주력하여 가족친화인증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의 우수한 기업을 홍보함으로써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한다. ㅇ 하유미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 직무대행은 “가족친화인증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확산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일·가정·생활의 균형을 위한 가족친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공공과 민간 그리고 지역이 협력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